미디어  In Media


" 신문, 방송 등 언론을 통해 김세용 교수님께서 전하시는 현재 도시건축 관련 이슈와 인터뷰, 기고문 등을 공유드립니다 "

교수님 동정[교수님 동정] 21회 '중부 율곡대상' 경기·인천 14명 영예 / 중부일보

연구조교
2023-02-22
조회수 527

(2023년 2월 22일)

"율곡 이이 선생 가르침의 표상이 돼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존경받는 정치가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합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중부 율곡대상’ 시상식이 22일 오후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중부일보는 매년 율곡 이이의 민본사상과 위민정신을 계승·실천하는 정치인·공공기관 경영자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최윤정 중부일보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광범 인천본사 사장과 엄득호 편집국장,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백승기 경기도의회 비서실장, 홍경래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장, 박옥래 NH농협은행 경기본부장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22일 오후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21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중부일보 최윤정사장, 인천본사 김광범사장 및 염태영 경기도경제부지사 등 내빈들과 수상자들이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민규기자
시상식은 ▶국가정치 ▶자치단체 경영 ▶광역정치 ▶기초정치 ▶공공기관 경영 등 5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이날 총 14명의 인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가정치 부문에는 김학용·김영진·허종식 의원이, 자치단체 경영부문에서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김동근 의정부시장, 방세환 광주시장, 이재호 인천광역시 연수구청장이 각각 수상했다.
광역정치부문에선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김명주 인천시의원이, 기초정치 부문에선 김현택 남양주시의장·조현숙 고양특례시의회 부의장·김미연 인천시서구의원이 각각 선정됐다.
공공기관 경영 부문에서는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과 김월용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이 수상했다.
국회·도의회 일정 등으로 김학용 의원과 염종현 의장이 시상식에 불참하면서 배우자인 김화자 씨와 전미란 씨가 각각 대리수상했다.

최윤정 대표이사는 "국제적인 상황, 국내외 정치상황 등 너무나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율곡선생의 가르침은 지금의 역경을 헤쳐나가는데 중심 지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염태영 부지사는 "율곡 이이 선생의 민본주의 사상을 현실 정치에 담아내기 위해 애쓰신 분들의 공을 시상하는 게 매우 뜻깊다"면서 "9년 전 수원시장으로 이 상을 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번 14명의 수상자 정말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염종현 의장과 김세용 사장 등 일부 수상자들은 이날 받은 상금 전액을 최근 발생한 대규모 강진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구호·복구를 위한 성금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관련링크 :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579902

0

LAB : 고려대학교 도시계획 및 도시설계 연구실 (KUUL)     l     TEL :  (02) 3290-3914 / Int`l (+82)-2-3290-3914 

ADDRESS :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자연계캠퍼스 공학관 352호 (우:02841)   l   #352, Building of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145, Anam-ro, Sungbuk-gu, Seoul 02841, Korea 

Copyright © 2021. Korea Univ Urban Lab.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seokitect@korea.ac.kr